(Beta) 디스콰이엇 클럽

Tags
Guide
Created At
Last edited by
Last edited time
Status
Archived

디스콰이엇 클럽 소개

Welcome to Club Beta Test!
Club 베타테스트에 모더레이터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가이드를 읽어보신 후 앞으로 저희 클럽 기능을 사용하면서,
더 효과적으로 모임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말씀해 주세요!
[Why] 클럽 기능을 개발하게 된 배경 | 메이커들의 성장, 네트워킹, 소속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Why] TLDR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인사이트를 교류하고 스터디를 하는 니즈가 늘고 있습니다. 디스콰이엇 또한 커뮤니티가 성장하면서 그 안에서 관심사가 세분화 되기 시작했고 이에 맞게 세분화하여 인사이트를 교류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습니다.
[Problem]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Problem] TLDR
1.
모집 홍보: 모집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기 어려움
2.
게이미피케이션: 리워드, 페널티 설계에 대한 어려움
3.
커뮤니티 운영: 퀄리티 컨트롤과 멤버 관리에 대한 어려움
4.
외부 노출: 활동을 외부에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것에 대한 어려움
[Solution] 해결책 | 모더레이터는 더 중요한 것에 신경 쓰세요.
[Solution] TLDR
기능 및 혜택
1.
모집 홍보 지원
2.
게이미피케이션 제공
3.
커뮤니티 운영 지원 및 자동화
4.
외부 노출 지원

사용 가이드

TLDR
1.
About 섹션 : 클럽의 정보 표시 및 버튼
2.
이메일 알림 : 새로운 포스트 생성 시 알림 기능
3.
클럽 공지 : 중요 내용을 고정하는 공지 배너
4.
사이드바 : 가이드라인 배너 및 멤버 리스트
5.
Top 메이커로그 : 클럽 내 가장 인기있는 메이커로그 리스트
6.
최근 활동 : 클럽 내 최근 활동 리스트
7.
클럽 피드 : 클럽 내 모든 활동 피드

Interactive 데모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넓은 화면에서 쾌적하게 가이드를 볼 수 있어요!

베타테스트 목적 & 진행 방식

목적
베타테스터 분들의 성공적인 클럽 운영 서포트
버그 확인 및 개선 사항 수집
진행 방식
진행 기간: 10월 2주차 ~ 런칭까지
테스트 방식: 클럽 기능을 활용해 스터디/챌린지/이벤트를 운영해 주세요.
피드백 및 미팅 진행: 오픈채팅을 통해 캐쥬얼하게 소통하고, 피드백과 기능 개선을 위해 15~30분 길이의 인터뷰를 요청할 예정이에요.

문의

이메일 : stevekwon@disquiet.io